소식

제작노트

[GM노트]

📢 개발 팀 노트 #2

N

11877

2022-02-10 오후 12:11:37

안녕하세요.
디지털 월드로 접속! <디지몬 슈퍼럼블 - 개발팀>입니다.

이렇게 두 번째 제작 노트를 통해 인사드리게 되어 반갑습니다.

이번 제작 노트에 대한 내용으로는 정식으로 로드맵이 공지 되기에 앞서 테이머 분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고자
간략화된 내용으로 상반기에 대한 업데이트 예정 기능들에 대해 공유드리려 합니다.

1. 디지몬

 ① 디지몬의 경우 현재 매주 최소 2개체 이상이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특히 현재 진화 트리가 끊겨있는 디지몬들을 대상으로 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대략적인 내용으로는
     오늘 패치 될 예정에 있는 데드메라몬을 시작으로, 팬텀몬, 쥬레이몬, 메가시드라몬, 네오데블몬, 캐논벌몬,
     디지타몬, 레이디데블몬 등 완전체 위주로 업데이트를 진행 예정에 있습니다.
 
 ② 이 외에 디지몬 역시 추가 예정에 있습니다.
     오늘 패치 업데이트 예정인 레나몬 역시 이후 구미호몬, 도사몬에 대한 추가 작업을 현재 진행 중에 있으며,
     꼬마몬으로 시작하는 디지몬, 그리고 우가몬의 완전체 역시 테이머 분들이 얻을 수 있도록 작업 중에 있습니다.

2. 콘텐츠

 ① 1월 27일 사막지대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시기와 맞춰 현재 다음 맵인 어둠성계곡에 대한 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왕개굴몬 및 묘티스몬이 보스로 등장하는 맵으로 현재 시나리오 및 퀘스트에 대한 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②  어둠성계곡 이후에는 리얼카피월드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리얼카피월드는 원작의 오다이바~빅사이트에 해당하는 내용이 주가 될 예정이며
      최대한 여름이 지나기 전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3. 시스템

 ① 신규 추가 예정인 내용부터 공유드리겠습니다.     
     먼저 도감, 그리고 길드, 개인 거래 기능이 가장 우선 되어 작업 중에 있습니다.
     도감과 길드의 경우 추후 기능 확장에 대한 염두를 두고 작업 진행 중이며 저희도 많은 부분에 있어
     신경 쓰고 있는 부분입니다.
     이후 거래소, 디지아일랜드 확장 그리고 꾸미기 기능 등을 순차적으로 보여드릴 생각입니다.

 ② 두 번째로는 전투 관련된 기능이 추가 예정에 있습니다.
     어떤 디지몬을 가지고 전투에 임하느냐에 따라 추가적인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시너지 기능을 추가 예정에 있고
     CBT 때 있었던 버스트 스킬 - 쿨타임을 지니고 있는 즉발 형 스킬 을 부활 시키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전투 연출 등 다양한 부분을 수정하고자 합니다.

 ③ 세 번째로는 편의 기능 강화입니다.
     코스튬 창고, 패스 이벤트, 디지몬 보관소 UI/UX 변경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한 편의 기능을 강화하려고 합니다.
     오늘 패치를 통해 업데이트되는 퀵슬롯 그리고 아이템 상점 UI/UX 변경처럼 편의 기능을 계속 강화하고 추가하려 합니다.
     이 외에도 새로운 테이머를 위한 튜토리얼 강화 및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의 연결고리가 될 수 있는 디지타마 기부 기능
     그리고 채집 기능의 시작으로 구현될 아낌없이 주는 나무의 필드 스폰 기능 역시 추가 됩니다.

위와 같이 큰 틀에서는 디지몬 과 맵 추가에 대한 작업을 진행하고, 이에 맞춰 기능 역시 계속 확장해 나아갈 예정입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문서화가 늦어지고 있어 궁금해하시는 부분들에 대한 내용을 먼저 공유드리게 되었습니다.
이후 보다 정리된 문서로 다시 찾아 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디지몬 슈퍼럼블을 사랑해 주시는 테이머 님들께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