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제작노트

[GM노트]

📢 개발 팀 노트 #5

N

9325

2022-07-15 오후 3:10:55

안녕하세요.

디지몬 슈퍼럼블 개발팀입니다.

2022년 상반기 마무리 및 하반기를 시작하며 제작 노트로 인사드립니다.


1. 디지몬

디지몬의 기본적인 진화 트리 구성을 위해 상반기에는 성장기, 성숙기 위주의 디지몬들이 추가되었습니다.

하반기에는 현재 업데이트된 디지몬들을 기반으로 하여 성숙기, 완전체 확장 및 궁극체 추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디지몬 추가와 함께 나와있는 디지몬들의 외형 개선 작업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정해진 인력으로 인하여 더 많은 디지몬들을 빠르게 보여드리지 못함에 안타까운 마음을 전합니다.
테이머 분들의 오랜 기다림을 인지하고 있으며, 더욱 만족스러운 디지몬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음 업데이트 예정인 7월 21일에는 멧돼지몬, 에어드라몬, 맘몬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2. 드랍 아이템 관련

조합 시스템이 추가되며 기존 보상 시스템 구조로는 다양한 지급 설정이 불가능하고, 비효율적인 방식임을 인지하였습니다.
조합 및 앞으로 추가될 다양한 시스템을 고려하여 더 늦어지기 전에 보상 시스템 구조 개편을 진행하였고, 스테이징 테스트 막바지 도중 예상치 못하게 지난 업데이트에 포함되었습니다.
어둠성 오버플로우 던전 클리어 보상 오류도 보상 시스템 구조 개편으로 인하여 발생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테이머 분들께 미리 안내드리지 못한 부분에 대하여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내부 테스트 방식을 보완하여 이러한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보상 시스템 구조 개편으로 이전의 확률을 그대로 적용하게 되면 테이머 분들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아이템 1개당 확률은 동일하도록 우회하여 적용하였으며 기존 1개씩 드랍되었던 HP, SP 회복류 아이템(Ex. 식빵, 미트파이 등)들이 2개씩 드랍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드랍 확률과 드랍 아이템 수량을 계산할 경우, 기존 확률의 합산과 다르지 않도록 변경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확률 변동과 관련해서는 테이머 분들의 원활한 플레이 환경을 위하여 개발팀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앞으로도 더욱 신경 써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3. 이벤트

7월 21일(목) 업데이트 후, 복날 게임 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소소한 코스튬을 얻을 기회가 주어집니다.
복날 이벤트 진행과 더불어 7월 16일(토), 7월 26일(화), 8월 15일(월) 추가 이벤트 업적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디지몬 슈퍼럼블 공식 커뮤니티에서 여름맞이 릴레이 이벤트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소소하지만 모두가 즐길 거리부터 디지몬 슈퍼럼블 최강자 겨루기까지 4~5개의 이벤트를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테이머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4. 업데이트 예정 시스템

디지몬 슈퍼럼블에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시스템은 커뮤니티와 순환 콘텐츠라고 생각하며
이는 현재 개발팀에서 하반기 업데이트를 결정하는 큰 틀로 정하여 진행 중입니다.

다음 업데이트에서는 테이머 간의 메일 주고받기가 가능하도록 메일 시스템 개선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후에는 순차적으로 파티 시스템, PVP 시스템 개선과 리그, 필드 보스 시스템 등이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또한 그 이외에도 매크로 관련 추가 기능, 거래 기능 확장, 테이머 꾸미기, 채팅창 개선(아이템 링크, 채널 관리 등), 디지아일랜드 관련 등
테이머 분들의 건의사항을 취합하여 보다 나은 플레이를 위한 개선방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하반기에는 테이머 분들의 오랜 기다림에 보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