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제작노트

[GM노트]

📢 개발 팀 노트 #8

N

7084

2023-03-13 오후 4:26:04

안녕하세요.

디지몬 슈퍼럼블 개발팀입니다.


우선 디지몬 슈퍼럼블을 플레이해주고 계신 테이머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이벤트 문자 수신 동의를 하신 테이머 분들께서는 이미 알고 계실 수도 있는,
3월 16일 정기 업데이트와 함께 '길드 시스템'이 업데이트됩니다.

업데이트에 앞서 길드 시스템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과 이후 업데이트 예정인 능력치 개편에 대한 이야기를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개발 팀 노트로 위 두 가지 사안에 대해 조금이나마 궁금증 해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길드 시스템]

먼저 길드 시스템의 기본 기능인 여러 테이머를 하나의 소속으로 묶어주는 기능부터 업데이트 됩니다.
무분별한 길드 창설을 막기 위해 최소한의 제한이 존재하며 길드를 나타내는 길드 문장을 다양하게 커스텀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이후 [길드원 간 pvp 불가(선택사항)], [길드 버프], [길드 레이드] 등 길드 관련 시스템 및 콘텐츠를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한 번에 모든 기능을 업데이트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하여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순차적으로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능력치 개편]

개발 팀 노트 #7.5에서 말씀드렸던 능력치 개편이 현재 개발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힘과 지능이 각 능력치마다 영향을 끼치는 속성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제 하나로 통일되어 적용되게 됩니다.

간략히 요약하자면 능력치 별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힘(STR) : 모든 속성의 데미지 수치에 영향
지능(INT) : 기본 크리티컬 확률 수치에 영향
               기본 데미지의 최댓값 수치에 영향
               크리티컬 데미지 양에 대한 영향
수비(DEF) : 모든 속성의 데미지 감소 수치에 영향
저항(RES) : 크리티컬 데미지 감소에 영향
               상태 이상 걸릴 확률 감소에 대한 영향
속도(SPD) : 기존 유지

- 능력치가 변경됨에 따라 테이머 분들께서 이미 적용해둔 교정 및 포텐셜에 대한 변경처리 또한 진행될 예정입니다.

교정 :
모든 지능(INT)을 힘(STR)으로 변경.
단, 교정 총 힘(STR)이 14%를 넘길 수 없으며 넘는 초과분은 지능으로 유지. (잔여분은 버림 처리)

Ex) 교정이 [힘 4%] [힘 4%] [힘 3%] [지능 4%] [지능 4%] [지능 4%] [속도 4%]일 때,
    변경 후 [힘 4%] [힘 4%] [힘 3%] [힘 3%] [지능 4%] [지능 4%] [속도 4%] 로 변경.

포텐셜 :
모든 지능(INT)을 힘(STR)으로 변경.

- 추가로 부화 시간이 153시간 이상인 디지타마 [Ex) 단단한 성장기 디지타마1]을 부화 시, 원하는 스테이터스(총 28%, 각 능력치 당 최대 12%)를 골라서 부화시킬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 능력치가 대거 개편됨에 따라 모든 디지몬들의 힘(STR) / 지능(INT)의 수치 중 높은 수치가 힘(STR)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단, 힘이 높은 디지몬의 경우 그대로 유지.

Ex) 아구몬의 능력치가 HP 2 / SP 1 / 힘 3 / 지능 4 / 속도 5 / 저항 9 / 방어 9 라고 가정할 때,
     변경 후 HP 2 / SP 1 / 힘 4 / 지능 3 / 속도 5 / 저항 9 / 방어 9 로 변경.
     파피몬의 능력치가 HP 2 / SP 1 / 힘 4 / 지능 3 / 속도 5 / 저항 9 / 방어 9 라고 가정할 때,
     기존대로 유지.

빠른 시일 내에 능력치의 개편을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욱 노력하는 디지몬 슈퍼럼블 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으로